맥용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지니모션

정상 동작하기 위해서는 Virtualbox가 필요하다. 가장 매끈하게 만들어진 에뮬레이터이고, 무료 버젼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Genymotion이 제공하는 정해진 Device만 동작시킬 수 있어서 다양한 기기 테스트를 목적으로 한다면 부족할 수 있다.

단점 : 새로운 기기 설치가 제한적이다.

의혹 : 메모리를 많이 차지한다. 가끔 맥프로가 종료되기도 한다.

Screen Shot 2016-08-24 at 11.59.25 AM

 

블루스택

다른 에뮬레이터와는 컨셉과 지향하는 바가 다르다. 즉, 블루스택은 개발자를 위한 에뮬레이터라기보다는 ‘커다란’ 화면에서 동작하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으로 보는게 맞다. 따라서 개발에 필요한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를 찾는다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은 녀석은 아니다. 단, 자체 스토어를 제공하는 점은 ‘나름’ 매력적이다.

단점 : 세로모드를 지원하지 않고, 패드 사이즈를 기본으로 한다.

Screen Shot 2016-08-24 at 11.53.44 AM Screen Shot 2016-08-24 at 11.52.45 AM

삼성 공식 사이트

사실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삼성 개발자 센터에서도 에뮬레이터를 지원한다.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원하는 디바이스의 원하는 세팅을 찾아서 사용을 요청할 수 있다. 선택을 완료한 후 Start 버튼을 누르면 *.jnlp 형태의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원격 에뮬레이터가 동작한다.

Screen Shot 2016-08-23 at 3.28.39 PM.png

에뮬레이터를 실행시키면 몇 가지 간단한 주의사항이 팝업으로 보여지는데, 요약하자면 ‘애뮬레이터를 사용한 후에는 사용한 계정이나, 테스트앱을 삭제해달라’는 요청이다. 요청하니, 그렇게 해주자. 애뮬레이터로 보여지는 화면은 실제 스마트폰의 화면 대비 해상도나 퍼포먼스는 확연히 떨어진다.

Screen Shot 2016-08-23 at 3.36.24 PM.png

단, 은근히 좋은 점이 있다면 APK 파일을 설치할 때 Drag & Drop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앞서 설명하였듯이 계정 정보를 지우기 위해서는 아예 사용을 하지 않아야하는데, Dropbox나 Google Drive를 연결하고 다운받는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매우 편리하다.

Screen Shot 2016-08-23 at 3.40.24 PM.png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