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라클렛

겨울에는 수육이나 퐁듀 이런 음식 좋다. 그 중 하나가 라클렛이다. 퐁듀가 지나치게 ‘거창해’ 보인다면 ‘라클렛’은 그냥 고기 사다 구워먹는 기분이라 훨씬 편하다. 사실 재료 장만이나, 준비는 퐁듀가 훨씬 간단하다. 전에도 얘기했지만, 퐁듀는 냉장고에 남겨진 식재료를 이용하는 느낌이라면 라클렛은 갓 사온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게 좋다. 신선하지 않은 생선으로 굳이 회를 뜨지 않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다.

.

 

재료 : 구워 먹고 싶은 모든 것, 라클렛 치즈

시간 : 조금씩 구워가며 먹고 마시기에 참 좋은 메뉴

난이도 : 하

편차 : 없다. 버터를 사용해서 구우면 더 맛있다.

  • 재료의 퀄리티가 전부인 요리다. 고기, 야채 등 당일에 장을 봐서 해먹으면 더 좋다.
  • 치즈는 라클렛이 가장 좋다. 그 외에는 반경성 치즈들도 나쁘지 않다. (콜비 잭이나, 고다)
  • 기름이 많은 재료는 가급적 피하고 해산물은 새우나, 관자 같은게 좋다.
  • 야채는 그릴 가운데에서 버터를 듬뿍 깔고 구워야 한다. 그냥 외곽에 두면 말라버린다.

img_3762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