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밥집 시리즈 – 양재시민의숲 밥집 지도

회사가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을 때 장점이 많다. 조용하고, 요일이나 휴일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그러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격대비 음식의 퀄리티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작년초 5개월 정도 신사역 근처로 잠시 사무실을 옮겼을 때는 그 점이 좋았다. 6,000원짜리 백반도 훌륭하고, 삼겹살집에서 제공하는 점심 메뉴도 나쁘지 않았다. 여차저차하여, 사무실 인근에서 먹을만한 곳을 정리해보았다.

 

굳이 찾아가서 먹을만한 집

사실 여기에 굳이 찾아올만큼 훌륭한 밥집이 있는지 모르겠다. 리스트를 앞으로 업데이트한다는 가정하에, 생각나는 것만 적어본다.

 

1. 배나무골 (오리고기, 정식류)

조용하고, 정갈하다. 오리고기나 한정식을 먹으면서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음식은 충분히 훌륭하고, 손님과 대화를 나누며 식사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식당중에 하나다. 점심을 먹기에는 가격대가 다소 높기 때문에 생각만큼 자주가지는 않는 곳이다. 넉넉하게 주차할 수 있다.

 

근처에 있다면 가볼만한 집

사실 여기에 굳이 찾아올만큼 훌륭한 밥집이 있는지 모르겠다. 아마 이 곳에 오는 사람이라면 회사가 근처일 가능성이 높다. 데이트를 하러, 음식을 먹으러올 동네는 아니다.

 

1. 플러스에이블 (덮밥, 카레, 맥주)

깨끗하게 차려진 점심을 먹기에는 최고다. 동네와 어울리지 않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늘 일정한 맛을 내는 다양한 덮밥류가 좋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메뉴는 새우덮밥, 새우카레덮밥, 양롤덮밥(이건 팀원 중 하나가 매일 먹는 메뉴다.) 등이 있고, 몇 종류의 IPA 맥주도 있다.

 

2. 소백산 (곰탕, 소머리국밥, 비빔밥)

강원도 영주 농가 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집이다. 고기는 좋지만 비싸고, 점심 단품 메뉴도 맛있으나 가격은 1~2,000원 정도 비싸다. 음식은 전반적으로 맵거나 짜지 않다. 곰탕, 소머리국밥, 한우보신탕, 비빔밥류가 있다.

 

3. 사랑채 (비빔밥, 곤드레밥, 된장찌개)

맛은 있지만 자주가지는 않는 곳이다. 조미료를 상대적으로 적게 사용하고, 곤드레밥처럼 건강한 음식들이 정갈하게 나온다. 좌식 테이블밖에 없어서 약간 불편할 수 있지만, 나름 단골되면 얼굴을 기억해주는 사장님 때문에라도 가게된다. 비빔밥이나 곤드레밥 등 주요 밥 메뉴는 수준급이지만 계절메뉴로 판매하는 반계탕이나 동태찌게 같은 음식은 피하는게 좋다.

 

4. 흑다돈 (김치찌개, 제육덮밥, 된장찌개)

한때는 100만원 정도 달아놓고 먹었다. 김치찌개는 약간 ‘김치국’ 느낌도 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  제육이나 오징어덮밥은 조금 맵다. 김치찜은 약간 더 비싸지만 역시 괜찮다. 고기류를 포함해서 전반적인 음식의 퀄리티는 중간 이상이다.

 

5. 양재해장국 (선지해장국, 뼈다귀해장국)

동네마다 있는 동네이름+해장국 집이다. 나름 동네 맛집이라고 하지만 해장국 맛이 사실 거기서거기라, 특별할것은 없다. 그냥 적당히 후회하지 않을 양/선지 해장국이 나온다.

 

6. 몽크 (맥주, 볶음밥, 돈까스)

정확히는 맥주를 파는 펍에 가까우나, 음식들이 괜찮다. 돈까스나 피시앤칩스 같은 튀김류도 괜찮고, 볶음밥도 괜찮다. 저녁에 식사+맥주하기에 훌륭하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