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밥집 시리즈 – 양재시민의숲 밥집 지도

밥집 시리즈 1 – 양재시민의숲

밥집 시리즈 2 – 가락동

밥집 시리즈 3 – 공덕동

밥집 시리즈 4 – 올림픽공원 

.

회사가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을 때 장점이 많다. 조용하고, 요일이나 휴일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그러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격대비 음식의 퀄리티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작년초 5개월 정도 신사역 근처로 잠시 사무실을 옮겼을 때는 그 점이 좋았다. 6,000원짜리 백반도 훌륭하고, 삼겹살집에서 제공하는 점심 메뉴도 나쁘지 않았다. 여차저차하여, 사무실 인근에서 먹을만한 곳을 정리해보았다.

.

굳이 찾아가서 먹을만한 집

사실 여기에 굳이 찾아올만큼 훌륭한 밥집이 있는지 모르겠다. 리스트를 앞으로 업데이트한다는 가정하에, 생각나는 것만 적어본다.

.

1. 배나무골 (오리고기, 정식류)

조용하고, 정갈하다. 오리고기나 한정식을 먹으면서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음식은 충분히 훌륭하고, 손님과 대화를 나누며 식사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식당중에 하나다. 점심을 먹기에는 가격대가 다소 높기 때문에 생각만큼 자주가지는 않는 곳이다. 넉넉하게 주차할 수 있다.

.

2. 윈윈수산 아침바다 (광어회, 연어회)

img_8635

회식하기 가장 좋은 횟집 중 하나. 노르웨이 연어를 직접 수입하는 업체에서 운영하는 횟집으로, 2017년 즈음 깨끗한 장소로 이전했다. 서울에서 가장 신선한 연어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고, 광어회도 나쁘지 않다. 회는 광어와 연어만 제공하며, 연어 머리구이나 연어 초밥 등의 사이드를 판매한다. 광어회 소/중/대 (32,000/48,000/64,000). 연어 소/대 (24,000/47,000)이다. 남자 4명 정도라면 광어 대 + 연어 대면 약간 남을만큼 충분히 먹을 수 있다.

.

장소 : 서울시 서초구 동산로19길 40-1 영인빌딩 1층 (포이사거리 뒷골목)

전화 : 02-571-0075 / 02-571-3669

.

근처에 있다면 가볼만한 집

사실 여기에 굳이 찾아올만큼 훌륭한 밥집이 있는지 모르겠다. 아마 이 곳에 오는 사람이라면 회사가 근처일 가능성이 높다. 데이트를 하러, 음식을 먹으러올 동네는 아니다.

.

1. 플러스에이블 (덮밥, 카레, 맥주)

깨끗하게 차려진 점심을 먹기에는 최고다. 동네와 어울리지 않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늘 일정한 맛을 내는 다양한 덮밥류가 좋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메뉴는 새우덮밥, 새우카레덮밥, 양롤덮밥(이건 팀원 중 하나가 매일 먹는 메뉴다.) 등이 있고, 몇 종류의 IPA 맥주도 있다.

.

2. 소백산 (곰탕, 소머리국밥, 비빔밥)

강원도 영주 농가 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집이다. 고기는 좋지만 비싸고, 점심 단품 메뉴도 맛있으나 가격은 1~2,000원 정도 비싸다. 음식은 전반적으로 맵거나 짜지 않다. 곰탕, 소머리국밥, 한우보신탕, 비빔밥류가 있다.

.

3. 사랑채 (비빔밥, 곤드레밥, 된장찌개)

맛은 있지만 자주가지는 않는 곳이다. 조미료를 상대적으로 적게 사용하고, 곤드레밥처럼 건강한 음식들이 정갈하게 나온다. 좌식 테이블밖에 없어서 약간 불편할 수 있지만, 나름 단골되면 얼굴을 기억해주는 사장님 때문에라도 가게된다. 비빔밥이나 곤드레밥 등 주요 밥 메뉴는 수준급이지만 계절메뉴로 판매하는 반계탕이나 동태찌게 같은 음식은 피하는게 좋다.

.

4. 흑다돈 (김치찌개, 제육덮밥, 된장찌개)

한때는 100만원 정도 달아놓고 먹었다. 김치찌개는 약간 ‘김치국’ 느낌도 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  제육이나 오징어덮밥은 조금 맵다. 김치찜은 약간 더 비싸지만 역시 괜찮다. 고기류를 포함해서 전반적인 음식의 퀄리티는 중간 이상이다.

.

5. 양재해장국 (선지해장국, 뼈다귀해장국)

동네마다 있는 동네이름+해장국 집이다. 나름 동네 맛집이라고 하지만 해장국 맛이 사실 거기서거기라, 특별할것은 없다. 그냥 적당히 후회하지 않을 양/선지 해장국이 나온다.

.

6. 몽크 (맥주, 볶음밥, 돈까스)

정확히는 맥주를 파는 펍에 가까우나, 음식들이 괜찮다. 돈까스나 피시앤칩스 같은 튀김류도 괜찮고, 볶음밥도 괜찮다. 저녁에 식사+맥주하기에 훌륭하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